흔한 리뷰어

에이전트 오브 쉴드 (Agent of S.H.I.E.L.D.) - 모든 영웅이 초인은 아니다 본문

미국 드라마

에이전트 오브 쉴드 (Agent of S.H.I.E.L.D.) - 모든 영웅이 초인은 아니다

야식왕 2017. 3. 16. 20:35



에이전트 오브 쉴드 (Agent of S.H.I.E.L.D.)



비밀 기관 S.H.I.E.L.D.와 그 곳에서 활동하는 요원들의 이야기



에이전트 오브 쉴드 공식 트레일러



S.H.I.E.L.D. - 616 팀 멤버들


미드 '에이전트 오브 쉴드'는 마블 시리즈 영화에서 어벤져스의 멤버들을 모으는데 톡톡한 공을 세운 필 콜슨 요원과 천재 해커 스카이를 주역으로 세계의 여러 위기들을 물리쳐가는 쉴드 요원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간혹 어벤져스의 드라마 판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에이전트 오브 쉴드는 '초능력'이 없는 멤버들의 요원들의 각종 뒷처리나 수사를 하는 드라마다. (시즌이 흘러가면서, 초능력이 있는 멤버들도 있다.)



필 콜슨 요원 역의 클락 그레그


에이전트 오브 쉴드가 첫 방영할 때만 해도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마블 시리즈의 영화들이 워낙에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기에 어벤저스의 스핀 오프 격으로 나온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기대감이 엄청났던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본인도 굉장한 기대감을 안고 시즌 1을 시청하였다...


첫 화의 시청률은 1200만명이 시청하며 상쾌하게 시작했지만 2화부터 시청률이 점점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시즌2에서는 반토막이 나버렸다. 시즌 3에서는 시청률이 더 떨어졌지만, 현재 시즌 4도 꾸준히 방영되고 있다. 



스카이 역의 클로이 베넷


개인적으로 시즌 1을 보기전에는 마블 시리즈의 영화들 때문인지 많은 기대감을 안고 봤지만, 막상 실상은 이런 저런 회수할수 있을지도 모를 떡밥을 마구마구 뿌려대는 흔한 수사물이었다. 


그래도 그나마 시즌 1에서는 나름 마블 영화들의 뒷이야기라거나 나름 영화와의 연계성을 엿볼수 있었지만,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영화와는 도저히 연계하기 힘들정도로 엇나가 버렸다. 


예를 들자면, 마블 히어로들에 비해 별다른 능력이 없는 드라마의 주요 요원들도 하이드라의 수장을 쫓고 있는데 반하여 오히려 영화의 슈퍼 히어로들은 하이드라의 졸개나 처치 하고 있다. 


마리아 힐 요원 역의 코비 스멀더스


아무래도 어벤져스의 스핀오프 드라마라서 그런지 마블 시리즈 영화에 나오는 배우들이 까메오로 종종 출연해 주신다. 마리아 힐(코비 스멀더스), 닉 퓨리(사무엘 잭슨), 시프 (제이미 알렉산더) 들이 그들이다. 영화에서 보면 당연한거지만 이상하게 드라마에서보면 괜히 아는 사람이라도 본냥 반갑다.


닉 퓨리 역의 사무엘 잭슨

시프 역의 제이미 알렉산더



스카이 역의 클로이 베넷이 궁금하다면

2017/02/28 - [배우] - 클로이 베넷 (Chloe Benet)

바비 모스역의 아드리안 팔리키가 궁금하다면

2017/03/20 - [배우] - 아드리안 팔리키 (Adrianne Palicki)




캐미좋은 과학인들..


에이전트 오브 쉴드 (Agent of S.H.I.E.L.D.) -- 2.5점


개인적인 기대감으로 인해 더욱 실망감이 컸던 탓인지 아마도 아직까지 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드라마 중에서도 최악이라고 본다. 떨어진 시청률을 보면 알수 있듯 대부분의 시청자들도 아마 비슷한 심정이 아닐까?


어벤져스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쉴드'라는 좋은 소재를 가지고 드라마화 했지만, 그저 그런 평범한 떡밥만 뿌려대는 수사물이 되어버렸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가장 큰 흠이 되지 않을까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