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리뷰어

제시카 스트롭 (Jessica Stroup) 본문

배우

제시카 스트롭 (Jessica Stroup)

야식왕 2017. 4. 27. 22:32


제시카 스트롭 (Jessica Stroup)


본명 : Jessica Leigh Stroup 

출생 : 1986년 10월 23일

키 : 173cm

출연작 : 90210, 아이언 피스트



미드 '아이언 피스트' 홍보차 내한한 톰 펠프리, 제시카 스트롭, 핀 존스


제시카 스트롭은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는 마블 히어로 드라마 시리즈 '아이언 피스트'에서 조이 미첨역을 맡으면서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다. 사실 아이언 피스트외에는 그닥 유명한 작품이 없어서인지 굉장히 낯선 얼굴이지만 2005년에 데뷔하여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날씬한 몸매와 시원스러운 이목구비가 눈의 띄는 여배우로 사진보다는 영상이 훨씬 잘 나오는듯 한 느낌이다. 


영화 '홈 커밍'에서 엘리자베스 역을 맡은 제시카 스트롭


나름 호러 퀸이라도 노리고 있는 건지 꽤나 많은 공포 영화에 출연하였다. 영화 '뱀파이어 박쥐', '힐즈 아이즈 2', '프롬 나이트', '홈 커밍' 등 다수의 공포 영화에 출연하였는데, 흔히 공포 영화에서 백인 여자가 맡을 수 있는 역할을 다 맡아 본듯하다. 홈 커밍에서는 남자친구의 전 여친에게 감금을 당하고, 프롬 나이트에서 빠르게 퇴장하는 역할로 힐즈 아이즈에서는 괴물과 싸우는 여군으로 나온다. 


영화 '힐즈 아이즈 2'에서 엠버 존슨 역을 맡은 제시카 스트롭


미드 '90210'에서 실버 역을 맡은 제시카 스트롭


미드 '가십 걸'에 비해 약간은 뭍힌 느낌이 있지만 비슷한 내용인 미국 상류층 10대들의 삶을 다룬 미드 '90210'에서 시즌 1 부터 시즌 5 까지 실버 역으로 주연을 맡았다. 전체적인 줄거리 역시 가십 걸과 같이 매일같은 파티와 함께  바람나고 배신하고 그런 내용으로 극 중 내용으로 제시카 스트롭이 맡은 실버는 출연한 대부분의 남자 배우들과 썸을 타거나 연애를 한다고 하니.. 대충은 어떤 역할인지 짐작이 간다. (가십 걸의 블레어 같은 느낌인듯..)


참고로 드라마의 제목인 90210은 비버리 힐즈의 우편 번호를 뜻하며, 90210은 과거 추억의 미드인 '비버리 힐즈의 아이들'의 후속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제로 비버리 힐즈의 아이들에 출연했던 배우들 몇몇도 함께 출연하며, 20년 전의 나름 명작 드라마를 지금 시대에 맞게끔 새롭게 풀어낸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더스틴 밀리건과 제시카 스트롭


미드 '90210'에 함께 출연한 더스틴 밀리건과 실제로 약 2년간 연인사이였다고 한다. 참고로 더스틴 밀리건은 90210에서 이든 역을 맡았고 시즌 2를 마지막으로 하차하였다. 


미드 '아이언 피스트'에서 조이 미첨 역의 제시카 스트롭과 대니 랜드/아이언 피스트 역의 핀 존스


제시카 스트롭은 미드 '아이언 피스트'에서 조이 미첨역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다. 드라마의 주인공인 대니 랜드의 아버지인 웬들 랜드와 회사의 동업자인 해롤드 미첨의 딸로서 대니 랜드와는 소꿉친구 사이이다. 드라마 초반 부에서는 15년만에 돌아온 대니 랜드를 알아보지 못하고 경계하지만 대니 랜드가 랜드 사로 복귀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었다. 어쨋거나 조이와 그녀의 오빠인 워드 미첨이 대니 랜드를 믿지 않고 내쫓는 내용을 3 에피소드에 걸쳐 나오다보니 팬들을 꽤나 답답하게 만든 인물이다. 드라마의 주요 출연진들중 하나지만 타 인물들에 비해서 비중은 가장 적은 편이다.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지에 비해 아이언 피스트가 워낙에 평이 좋지 않은터라 후속작의 여부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겠고 향후 방영될 디펜더스에서도 아직까지 확정 캐스팅은 되지 않아 제시카 스트롭을 다시 볼수 있을지는 현재로서는 사실 불투명한 상태다. 


미드 '아이언 피스트'가 궁금하다면

2017/04/24 - [미국 드라마] - 아이언 피스트 (Iron Fist) - 디펜더스, 마지막 멤버







'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탈리 도머 (Natalie Dormer)  (0) 2017.03.31
핀 존스 (Finn jones)  (0) 2017.03.30
다이애나 리그 (Diana Rigg)  (0) 2017.03.30
존 번탈 (Jon Bernthal)  (0) 2017.03.28
에로디 영 (Elodie Yung)  (0) 2017.03.28
Comments